이리도 좋은 c#과 python의 만남이...
요즘에 가지고 놀면서 너무 즐겁게 쓰고 있다..
특히 나같은 빠른 실험결과가 필요할 때는 python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게다가 남에게 보여줄때.. 특히 교수님께 보여드릴때는..
GUI를 이쁘게 넣어서 보여드린다..
내가 그렇게 C#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요번에 ironpython을 접하고
너무 좋아졌다...
참고로 tool은 SharpDevelop을 쓰고...
현재 좀 사소한 것에 부딪혀서 여기에 트러블 슈팅 가이드를 남긴다...
여기에 적은 것들은 전부 http://ezgoing.tistory.com/ 이분의 블로그에서 퍼옴을 미리 알린다.
- IronPython: CPython에 있는 모듈들 사용하기
IronPython을 설치하면 CPython에 있는 모듈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CPython을 별도로 설치하고 다음과 같이 해줘야 IronPython에서도 CPython에 있는 모듈들의 사용이 가능하다.
먼저 환경변수를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그리고 CPython 설치 후에 생성된 site.py 파일(C:\IronPython-<YourVersion>\Lib에 위치해 있다)을 IronPython이 설치된 폴더로 복사해 두면 기본적 IronPython code에서 site.py에 설정된 모듈들의 사용이 가능하다.
===================================================================================
- IronPython Studio에서 CPython에 있는 모듈 사용하기
현재 IronPython Studio에서는 console버전의 IronPython과는 달리 CPython에서 제공하는 모듈들을 최초 실행시에 로딩이 가능하도록 만들 수 있는 설정이 없다.
따라서 interactive mode 사용시 최초에 다음 내용을 실행해 준다.
>>>sys.path.append("C:\\Python25\\lib")
또는 해당 내용을 IronPthon 코드에 넣어 둘 수도 있겠지만, IronPython Studio가 빨리 개선되는게 더 좋겠다.
- Python exemaker
http://effbot.org/zone/exemaker.htm